1. 견주의 마음으로 건강한 애견 제품을 만드는 ‘루트앤트리’

루트앤트리는 반려견을 사랑하는 대표님께서
반려용품 성분논란으로부터 나의 강아지를 보호하자는 마음으로
안전한 반려동물 제품을 만들고자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콘텐츠제작단은 이번 새롭게 출시한 반려견 전문 치약의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반려견주들이 좋아할만한 친숙한 디자인의 애견치약 디자인

루트앤트리의 컨셉을 쉽게 표현하자면,
“내 강아지를 위한 제품. 못 미더워서 내가 직접 만들었다!!” 입니다 :)
반려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디자인에 담겨있어야 한다는게
치약 패키지 디자인의 핵심 목표였기에 그 사랑하는 마음을 형상화 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아내는 방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3. 루트앤트리와 함께했던 과정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캐릭터 디자인이 사실상 전부!

앞서 말씀드렸던 반려견을 사랑하는 견주의 마음을 형상화하기 위해
콘텐츠제작단은 루트앤트리와 협의 후 캐릭터 디자인을 추가 진행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고,
캐릭터는 이모티콘으로도 활용해도 될 만큼 단순하면서도
귀엽고 친숙한 강아지 친구들의 모습이 느껴지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상세페이지 디자인 작업 진행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가 담긴 패키지 디자인이 완성이 되고나서
오픈마켓 판매를 진행하기 위해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치약의 효능/효과가 돋보이면서도 패키지를 위해 제작된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여
상세페이지에서도 패키지 디자인과 같이 친숙하고 캐주얼한 느낌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디자인 했으며, 자체적으로 이미지 촬영을 진행하고
실제 강아지들에게 사용하는 영상을 같이 첨부하여
정적인 상세페이지가 아닌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동적인 상세페이지를 완성했습니다.

ConTip! : 콘텐츠제작단은 오픈마켓 관련 상위노출, 마케팅, 디자인을 한번에 진행가능한 솔루션을 갖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에 진입하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디자인 컨설팅 또한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우측 하단의 채널톡으로 부담없이 문의 주세요 :)


4. 프로젝트 마무리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 자체의 취지가 반려견을 직접 키우는
제작단으로 부터 하여금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반려견들이 더 건강하고 깨끗한 성분의 용품을 사용할 수 있는 문화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캐릭터를 디자인 했고 디벨롭 되는 과정이 행복했습니다.
이번 패키지디자인 프로젝트 역시 클라이언트와 콘텐츠제작단 모두가
만족스러운 프로젝트로 마무리가 되었으며,
건강하고 올바른 문화형성의 기여하고 계신 루트앤트리의 성공을 기원하겠습니다 (ㅡㅡ) 꾸벅


1. 스포츠 전문가들이 만들어내는 가치를
많은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스포츠인텔리전스’

스포츠인텔리전스는 스포츠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기 원하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파생상품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생산, 유통, 소비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하는 기업입니다.

2. 이번 프로젝트는 올바른 생활체육 활동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북과 영상 디자인

스포츠인텔리전스와의 프로젝트는 키핏이라는 체육 플랫폼에
업로드 될 기초체력평가 가이드 북 디자인과 영상 작업이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만 읽히는 것이 아닌 모바일 환경 또한 고려해야했던 프로젝트였기에
이번 스포츠인텔리전스 가이드북만의 템플릿 디자인을 기획하면서 인쇄되었을때도
모바일에서 업로드가 되었을때도 둘다 가독성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을 우선 목표로 잡았습니다.

3. 스포츠인텔리전스와 함께했던 과정들

가이드북에 들어갈 콘텐츠 내용 및 콘텐츠 디자인 기획 회의

우선 스포츠인텔리전스 측에서 요청하신 내용들을 기반으로
모바일은 물론 웹사이트/오프라인에서도 효과적인 템플릿 레이아웃을 기획하고
디자인을 보완하는데 공을 들여서 진행했습니다.
논리적인 디자인이 최우선 과제였기에 해당 콘텐츠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인체공학박사님과 함께 지속적으로 디벨롭을 시켜갔습니다.


인체동작 일러스트 디자인 작업

완성도 있는 기념영상을 위해 촬영일정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콘텐츠는 가이드북에 필요한 신체동작 일러스트 였습니다.
정해진 예산과 기간 안에 최적의 효율을 내야했기에,
스튜디오에서 모델 촬영, 3D 그래픽으로 진행하는 방향은 제외를 하였고
직접 일러스트를 스케치로 제작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각각의 동작을 직관적이면서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핵심이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통일감이 느껴지면서 동작이 명확하게 보이는 방향으로 디자인 했습니다.

ConTip! : 콘텐츠제작단은 요가, 필라테스 강사를 하신 디자이너님이 계시기에
스포츠 관련된 디테일한 동작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


4. 프로젝트 마무리

이번 스포츠인텔리전스의 KEEPFIT 플랫폼은 스포츠 전문가들이
스포츠의 가치를 직접 전달하는 플랫폼이라는 컨셉이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때문에 우리의 비즈니스가 사회에 기여하길 바라는
콘텐츠제작단에게도 프로젝트의 진정성과 중요성을 느끼고 열정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다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스포츠인텔리전스와 콘텐츠제작단 모두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와 뿌듯함을 느끼고 있으며
콘텐츠제작단이 참여했던 기초체력평가 가이드북이
생활체육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

1. 오랜시간 신월동을 지켜 온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의 30주년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91년 부터 30년간 신월동의 영아,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힘써온 신월동의 오랜 벗입니다.
재개발 등 지난 30년간의 신월동의 산전수전을 모두 겪었음에도
오랫동안 신월동 주민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의
30주년 기념 영상을 콘텐츠제작단에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영상의 주제는 주민들과 함께해온 신월종합사회 복지관의 지난 30년

복지관 30주년 행사를 담당하셨던 팀장님들과 함께
영상 컨셉과 금번 행사에 대한 내용 회의를 진행하며 초반 기획을 탄탄하게 다져나갔습니다.
회의 때마다 팀장님들의 복지관에 대한 애정과 업무에 대한 선한 열정이 느껴져
아이디어가 마구 샘솟는 회의 현장이었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ConTip! : 제작단은 항상 열정이 넘치는 미팅에서 힘을 얻습니다 :)

3. 신월종합사회 복지관과 함께했던 과정들

"영상의 스토리라인 기획"

이번 30주년 기념 영상의 스토리라인은 복지관 측에서 열심히 고민해서
의뢰를 해주신 덕분에 저희 제작단은 촬영 진행 방식, 효과적인 구도, 주제에 적합한
편집방식에 맞춰 기존 스토리라인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기획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본격적인 촬영 작업 진행"

완성도 있는 기념영상을 위해 촬영일정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편집 및 후반 작업시간에 공을 들이기 위해 촬영을 단 이틀 안에 끝내야 했습니다.
촬영에 임해주신 관장님을 포함한 임직원 분들과 복지관 주민 분들께서
기대이상으로 질서를 잘 지켜가면서 촬영에 임해주셨고,
연기력과 인상들이 좋으셔서 영상을 담아내는 제작단 입장에서도 재밌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성우를 사용하는게 아닌 복지관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사용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처음 겪는 녹음 작업이 많이 어려우셨을텐데,
만족스런 결과물을 만들어주신 직원분께 감사드립니다 :)

ConTip! :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을 포함한 각 클라이언트 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워크 플로우는
미팅시 보다 자세하게 전달드립니다.


4. 제작단과 복지관 둘다 만족했던 작업기간

사실 이번 기념영상작업은 일반 광고 영상에 비해 노력이 상당히 들어갑니다.
단순하게 핵심만 노출되는 홍보영상과 달리, 복지관 30년의 스토리를
감성적이고 진정성있게 풀어내야하고 30년간의 기록물들을 돋보이게 해줄 수 있는
후반 그래픽 작업에 시간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이번 30주년 기념 행사를 담당했던 직원분들과의 호흡이 너무나도 잘 맞았고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하게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뿌듯한 마음으로 프로젝트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제작단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같이 회사의 스토리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스토리텔링 영상 제작에도 자신이 있습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회사, 단체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들려드리고 싶다면
콘텐츠제작단을 찾아주세요! 언제든지 만족스런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1. 에이보노는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마스크팩 월 구독 서비스!

에이보노는 프리미엄 마스크팩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마스크팩 만나볼 수 있게 오프라인 판매의 유통마진을 줄이고
자체 웹사이트에서 구독서비스로 운영하는 비즈니스 입니다.
콘텐츠제작단은, 에이보노의 비즈니스 런칭 모든 단계에 참여하여
서비스 기획, 패키지 디자인, 오픈마켓 유통 (CS포함) 및
상세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 콘텐츠제작에 참여하였습니다.

2. 에이보노는 프리미엄하고 클래식한 톤앤매너를 지닌 브랜드

초기 브랜드 기획단계에서 에이보노가 지향했던 브랜드 이미지는
클래식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감성 브랜드로써의 접근이었습니다.
때문에 브랜드와 패키지 자체에서는, 마스크 엠플에 대한 정보 보다는
기획 단계에서 추구하고자 했던 브랜드 이미지에 집중하고자 했으며,
타 마스크 대비 기능적인 메리트인 ‘마스크 엠플’에 대한 정보는
마케팅 콘텐츠에서 전달하는 방향으로 플래닝했습니다.

ConTip! : 에이보노의 경우 첫 런칭부터 비즈니스 관리까지 한번에 진행했던 규모가 큰 프로젝트였습니다.

3. 에이보노와 함께했던 과정들

"패키지 디자인 진행"

앞서 말씀드렸던 에이보노가 지향하는 클래식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감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내기 이전에
우선 브랜드 슬로건을 “오롯이, 나를 마주하는 시간” 으로 정립하고,
슬로건과 톤앤매너를 맞춘 자연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포토그래퍼와 협업한 제주도 이미지를 웹사이트에 적극 사용했습니다.
패키지 소재에 있어서 클래식하고 자연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종이 질감이 느껴지는 마스크 시트 포장, 배송시 필요한 완충재의 형태 등
소재와 스타일 또한 고려했으며, 사진작가와 협업하여 촬영된 제주도 포토카드와 함께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이 담긴 스티커들도 같이 구성하였습니다.

"오픈마켓 업로드와 함께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진행"

에이보노의 핵심은 마스크팩 ‘구독’ 입니다.
때문에 구독자, 즉 유저 확보가 관건인 비즈니스 이고
콘텐츠제작단의 마케팅 역량이 특히나 중요했던 프로젝트 였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도출한 키워드 중심으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최적화가 온전하게 진행되면 키워드를 통해 네이버 내에서 브랜드 노출을 시킵니다.
 
네이버와 쿠팡 등 오픈마켓을 활용한 리뷰 마케팅으로 구독자수를 늘리면서
인스타그램과 CS에 집중하여 에이보노 자체 웹사이트의
확보한 구독자 수를 유지시키고 확산시키는 방향에 집중했습니다.
또한, 초기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1:1 전문 상담사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관리했으며
결과적으로 안정적인 구독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ConTip! : 에이보노를 포함한 각 클라이언트 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워크 플로우는
미팅시 보다 자세하게 전달드립니다.


4. 프로젝트 마무리

에이보노는 비즈니스 기획 첫 단계에서 부터 디자인, 마케팅, CS구축까지
함께 했던 올인원 프로젝트 였습니다. 때문에 에이보노를 책임지고 계신 대표님의
비즈니스 마인드와 아이디어에서 우리 제작단은 많은 걸 배우면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에이보노 마스크팩은 제작단들이 직접 사용해봤으며,
마스크팩을 쓰지않던 직원들도 감탄할 정도로 마스크팩 품질이 훌륭했답니다 ㅎㅎ :)
심지어 이시영님(배우)께서 직접 써보시고 너무 마음에 들어하셔 PPL 제안까지 하셨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www.abonolab.com 에 방문하셔서
본인의 피부타입에 해당되는 마스크팩을 구성해보세요!
 
우리 제작단이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준
에이보노를 항상 응원하며 네번째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ㅡㅡ) 꾸벅,


1. SK에서 운영하는 누적 봉사시간 1,496,240 시간의 봉사단 SK SUNNY!

SUNNY는 다양한 사회문제 개선을 위한 실천적 모델 발굴 및 자원봉사 활동 등의
사회참여를 통해 우리사회의 긍정적 사회변화를 리드하는 자원봉사단입니다.
이번에 콘텐츠제작단과 함께 IT 소외계층을 위한 정보전달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 SUNNY에서의 활동이 더 나은 세상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대학생 멤버들

이번 영상제작은 대학생 멤버들이 영상 컨셉도 잡고 직접 모델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콘텐츠제작단 멤버들도 대학생이었던 시절이 있어 설레는 마음으로 촬영장에 도착했는데요,
건강한 마인드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라 그런지 다소 촉박한 일정에도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며 촬영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

ConTip! : 정말이지.. 최고의 촬영 환경이었습니다.. d ^^ b

3. SK SUNNY 재단과 함께했던 과정들

"영상 제작 컨셉 유선상 회의 및 디자인 방향성 기획"

써니 재단의 영상제작 취지는 상대적으로 IT 디바이스/플랫폼 사용이 미숙한
IT소외계층인 노인분들에게 발전된 세상을 경험시켜주자는 것이었습니다.
콘텐츠 제작단은 노인 분들의 시청환경이나, 콘텐츠 이용 환경을 고려하여직관적인 모션 디자인에 대한 컨셉을 잡고
필요한 영상 촬영본에 대한 스토리보드를 써니 재단과의 회의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촬영 진행"

촬영 일정이 부득이 하게 촉박한 상황이어서
단 하루만에 모든 진행을 완료했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부랴부랴 조명, 촬영 및 음향 장비를 셋팅하고, 기획했던 컨셉과 스토리보드에 맞춰
써니 재단 멤버 배우분과 영상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모션기획 내용을 고려하며 촬영장 구도를 체크하고
본격적으로 촬영을 시작했는데요,
 
배우분들과의 대학생 멤버들과의 호흡도 좋았고 연기력도 너무 자연스러워서
다행히도 제작단만 열심히 하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
후시 녹음도 너무너무 예쁜 목소리로 만족스러운 결과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ConTip! : 편안한 작업환경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


"영상 편집 및 모션 그래픽 작업행"

촬영이 끝났으니 이제는 촬영본을 스토리보드에 맞춰 편집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촬영영상을 예쁘게 보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노인분들에게 확실한 정보전달을 목표로 했던 만큼 직관적인 모션 디자인이 중요했어요.
노인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너무 어렵게 받아들이시지 않도록 간단하게,
실제 휴대전화 사용 경험과 유사한 느낌의 영상으로 진행했습니다.

4. 유튜브 영상 업로드 및 감사한 댓글들

다행히도 써니와 저희 측 둘 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제작한 콘텐츠는 우선 노인 복지를 위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갔는데요,
바쁘게 지내다가 조회수가 어떻게 되나 들어가보니 아직..은 좀 더 많이 봐주셔야 합니다 ^^;
다만 몇 안되는 댓글 중에서 노인 분들 관련 채널에서 유용한 댓글을 보니
제작단 입장에서 큰 힘이 되었고 작게 나마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 한가지 더 콘텐츠제작단은 채널을 이제 막 시작하는 유튜버들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도 직접 기획, 제작, 마케팅, 컨설팅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면
지금 바로 콘텐츠제작단에게 연락주세요 :)
 
그럼 이만 다음 콘텐츠에서 뵙겠습니다!! ( _ _ )


1. 이제는 본격적으로 유통사업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UCI 그룹!

UCI 그룹은 1967년 캐퍼시터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성장해
지금은 교육사업, 콘덴서사업, 그리고 유통사업까지 확장한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콘텐츠제작단과 함께 오픈마켓에서의 제품 판매량 증대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욕심많고 열정 가득한 UCI 그룹의 유통사업부

유통사업부 쪽으로 진출했으나 확실한 마케팅 솔루션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던 UCI 그룹!
UCI 그룹과의 첫 미팅에서 대표님과 임직원들의 욕심과 열정을 많이 느꼈으며,
UCI의 비즈니스로 더 나은 세상에 이바지 하겠다는 목표의식에 공감하여
유통사업부의 오픈마켓 내에서의 UCI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ConTip! : 제작단은 건강한 철학을 가지고 움직이는 기업을 너무나도 사랑합니다 ㅎㅎ :)

3. UCI 그룹과 함께했던 과정들

"오픈마켓 채널 선정"

우선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 파트는 유통사업부 내 제과/스낵 카테고리였습니다.
국내 대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 제품 등 경쟁 제품들이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선 콘텐츠제작단은 UCI 제품들의 브랜드 인식 제고라는 초기 목표를 설정하였고,
온라인 쇼핑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 스토어팜에 런칭 하여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과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네이버 다음의 영향력을 발휘 하는 쿠팡을 두번째 채널로 같이 선정하였습니다.


"채널 내 제품 홍보를 위한 콘텐츠 기획"

네이버 스토어팜과 쿠팡 내 제품 인식 제고를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에는
판매로 전환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우선 경쟁력 있는 바이럴 마케팅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 기획과 제품의 매력을 어필하는 디자인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ConTip! : 아시죠? 제작단은 단순한 바이럴 컨텐츠더라도 브랜드/비즈니스 아이덴티티에 기반하여 디자인합니다 :)


"마케팅 진행"

검색엔진 내 노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내 채널들을 활용하여
콘텐츠제작단이 관리하는 블로그, 카페 등에 기획/디자인 한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동시에 네이버 스토어팜과 쿠팡에 제품을 업로드 합니다.
그 다음 체험단을 모집하여 실제 상품을 전달하고 실 사용 후기 리뷰를 수집한 다음.
리뷰들과 자체 제작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진행,
구매 전환율을 높히기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ConTip! : 이 과정에서 검색 키워드를 선점하기 위한 제작단의 노력이 상상이상입니다;;

4. 배송, 유통 업무까지 자체적으로 진행 가능한 콘텐츠제작단!

제과 카테고리의 오픈마켓 판매량 증대 목표는
경쟁 제품들이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소 난이도가 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하지만 능력과 열정을 갖고 움직이는 UCI 유통사업부와 콘텐츠제작단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과 노력으로 목표했던 구매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콘텐츠 제작단은 배송과 유통을 담당하는 물류센터와도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경우 로켓배송 등록도 가능합니다)
때문에 합리적인 마케팅 비용으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는데요
마케팅을 기획하고, 광고 영상 등 콘텐츠 디자인, 심지어 판매까지 한번에 가능하니,
제품 판매 및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 _ _ )

ConTip! : 힘들었던 프로젝트 기간동안 제작단과 함께 열심히 달려주신 UCI 측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1. 플로우는 비대면 협업툴을 개발하고, 기업에 맞춰 커스텀까지 해주는 SW기업!

펜데믹 상황에서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올랐고
이 상황을 기회삼아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고자
콘텐츠제작단과 함께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플로우는 까다로운 클라이언트

플로우의 모든 임직원은 플로우 비즈니스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갖고 움직입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강력한 커리어도 쌓아왔구요
때문에 체계적인 워크플로우를 바탕으로 마케팅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콘텐츠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관심을 갖고 프로젝트를 함께 이끌어갔습니다.
다른 콘텐츠, 마케팅 외주업체들은 플로우와 같은 클라이언트를 까다롭게 느낄 수도 있지만
콘텐츠제작단은 자사 프로젝트에 열정을 다하는 이들과 만났을 때,
더욱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ConTip! : 제작단은 열정을 듬뿍 담겨있는 프로젝트를 사랑합니다

3. 플로우와 함께했던 과정들

"바이럴 마케팅 플래닝"

플로우의 초기 마케팅 목표는 기존 다수의 협업툴 대비 플로우만의 장점을
고객들에게 적극 어필하여 플로우 사용까지의 전환율을 높히는 것이었습니다.
플로우의 서비스를 분석하고, 해당 타겟 분석을 통해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도출한 다음
협업툴 관련 키워드 검색시 상위노출을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콘텐츠 기획 및 글 작성 및 디자인"

마케팅 플랜을 바탕으로 발행할 채널에 들어갈 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블로그에 들어갈 글, 글을 보조해 줄 콘텐츠 디자인, 영상디자인에서
플로우의 브랜드/비즈니스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도록 신경을 정말 많이 쓴답니다.
콘텐츠 기획이 1차적으로 완료되면 플로우 측과 함께 충분한 회의를 거치고
수정, 가감할 부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플래닝 된 일정에 맞춰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ConTip! : 단순한 바이럴 컨텐츠더라도 브랜드/비즈니스 아이덴티티에 기반하여 디자인합니다.


"마케팅 진행"

검색 순위를 높히기 위해 제작단이 사용하는 채널은 DAU가 가장 높은 네이버 입니다.
콘텐츠제작단이 작성한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여러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도출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고리즘을 통해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최적화가 온전하게 진행되면 키워드를 통해 네이버 내 브랜드 상위노출을 시킵니다.

ConTip! : 이 과정에서 검색 키워드를 선점하기 위한 제작단의 노력이 상상이상입니다;;

4. 프로젝트 마무리, 추가 프로젝트 진행 확정

바이럴 마케팅 결과 목표했던 전환율을 달성하였고 회원수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플로우와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마케팅을 추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_ _ )
콘텐츠제작단의 열정과 플로우 측의 열정이 만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었으며,
정말 오랜만에 가슴 뛰는 프로젝트 기간이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계속하게 된다니!!
FLOW 다음 편은 조금 더 딥한 워크 프로세스와 프로젝트에 대해 디테일한 콘텐츠로 돌아올거에요.
기대 많이 해주시구요~
그럼 이만 다음 콘텐츠에서 뵙겠습니다!! ( _ _ )

ConTip! : 프로젝트 기간동안 제작단을 믿고 의지해주신 플로우측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