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제작단의 결성 동기
젊은 청년들이 마케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스타트업을 막 시작하던 시기,
부족한 디자인 인력 때문에 매번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외주를 맡기는 일이 잦았습니다.
그 외주를 맡기는 과정에서 저희는 상당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금액부터 시작해서, 시간, 커뮤니케이션 등등...ㅜㅜ
다행히도 시간이 지나 디자인 외주 플랫폼들의 서비스 경험이 많이 개선되어
예전보다 불편함이 줄었지만, 디자이너와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번거로움은 여전했습니다.
특히나 사내에 디자인 전문 인력이 없던 시절엔 더욱 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콘텐츠제작단은 이 불편했던 경험에서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작업 도중 비전공자와 크리에이터 사이의
답답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어떻게 간소화 시킬 수 있을까? ”
라는 질문에서 출발했으며, 지금도 초심을 잃지 않고 그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직접 부딪히며 경험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2. 콘텐츠 제작단이 기존 대형 외주 플랫폼과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콘텐츠 제작단은 제작단의 일원이 되고자 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들과
우리의 가치관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그 가치관에 부합하는 실무능력이 검증된 크리에이터만을 멤버로 합류시킨답니다.
(좀 많이 까다로워요 ;;)
그렇다면 그 가치관이 도. 대. 체.
무엇인지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세상에 막 부딪히는 스타트업들,
더 높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업들,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세상에 조금씩 보탬이 되는 이들의 이야기를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감동적으로 들려주자는 소신으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러한 소신을 갖고 움직이기 때문에,
매 프로젝트에 대해 팀원들과 충분한 공감을 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ConTip! : 기존 외주시장과의 가장 큰 차이점, 단순히 작업에 급급한 집단이 절대 아닙니다.
공감을 못한다면 공감이 될 때까지 클라이언트를 붙잡고 늘어지는 스타일:)
(그렇다고 너무 걱정마세요,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이 있기에 한번에 척척 알아듣습니다 ㅎㅎ)
콘텐츠를 의뢰하는 고객들은 현재보다 더 나은 상황을 기대하며 콘텐츠 제작을 의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미 그런 사람들이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 제작단은 모든 멤버들이 도전하고 미래를 그리며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아름답게 가꿔나가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ConTip! :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에디터가 제일 좋아하는 사자성어 >>>> 역지사지 [易地思之]
디자인 외주를 경험하며 운이 나쁘게도 작업기한을 못지키는 경우를 접하게 되면
스트레스는 물론 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불안한 상황들을 원천 차단합니다.
콘텐츠 제작단은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항상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3. 가치관은 좋네요, 그래서 서비스 관점에서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상단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콘텐츠 제작단은
디자인 제작단, 영상 제작단, 홍보마케팅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로고, 배너, 포스터, 패키지, 상세페이지 파트를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키기 위해서
스타일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원하시는 컨셉을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방향에 대해 질문지에 기입해주시면 콘텐츠제작단이 찰떡같이 알아듣기 때문에
기존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어요 :)
자체 프로덕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프리랜서 마켓의 디자이너들과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기업 홍보영상, CF, 유튜브 등 스타일에 제한없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한번에 진행가능합니다.
“유저가 직접 바이럴 하는 영상!”
콘텐츠제작단의 영상제작 시스템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바이럴 마케팅 에이전시 대비 합리적인 금액에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습니다.
그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든 디자인과 영상 콘텐츠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제작 된답니다.
이것이 바로 대형 외주플랫폼의 디자이너들 대비 강력한 장점 입니다.
‘모든 콘텐츠 디자인은 심미적인 기능 이전에 실용적이어야 한다’
라는 마인드가 ‘콘텐츠제작단’ 이 기획하고 그려낸 콘텐츠에서 빛을 발합니다.
단순하게 예쁜 디자인 외주가 아닌,
유저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마케팅 적 방법론으로 분석하고 고민하는 디자인 외주,
오직 ‘콘텐츠제작단’ 에서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4. 과연 진입장벽이 높은 디자인 외주시장에서 콘텐츠 제작단이 성공할수 있을까요?
첫 런칭 후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개인에서 부터
코스닥 상장사까지 콘텐츠제작단의 능력을 입증해왔습니다.
우리는 기존 외주시장과의 다른 포지션을 지향합니다.
말씀드렸던 독보적인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동시에 마케팅을 시행하는 콘텐츠 외주제작사는 현재로서는 유일하며,
이부분을 앞으로 계속 더 딥~하고 찐~하게 디벨롭 시켜나갈 예정입니다.
(아직 선보이지 못한 아이디어들이 많아요! ㅎㅎ)
저희가 그리는 그림대로라면 콘텐츠 제작단은 내년 한 해 동안 빠르게 바뀌어 갈 예정입니다.
2021년 가끔씩 시간 되실 때마다, 웹사이트 방문해주셔서
고객들에게 당당하게 말했던 그 약속을 잘 지켜가고 있는지에 대해
지금 보고계신 ‘About 콘텐츠제작단’ 에서 들어오셔서 저희가 어떤 일들을 하고있고,
어떤 생각으로 움직여가고 있는지, 얼마나 폭. 풍. 성. 장. 하는지 지켜봐주신다면
건강한 철학을 갖고 달려가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이만 다음에도 더 건강한 제작단의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 _ _ )